서울그린트러스트는 포르쉐코리아와 함께 동대문구에 위치한 장평근린공원에 생물다양성을 위한 ‘빌리브 인 드림-파크(Bee’lieve in Dreams - Park)’ 빗물정원(이하 빗물정원)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포르쉐 두 드림(Porsche Do Dream)’ 사회 공헌 캠페인의 일환인 ‘빌리브 인 드림’ 정원 조성 프로젝트는 2021년부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포르쉐코리아가 함께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도시 생태계 보전과 생물 다양성을 증대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서울시 내 1인당 공원율, 공원 면적률, 도보 생활권 공원 면적 등의 점검 지표를 통해 공원녹지 공급이 필요한 동대문구와 민관협력 관계를 맺고 개선이 필요한 공원 중 하나인 장평근린공원을 노후 공원 개선프로젝트로 선정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자생종과 기후위기 지표종으로 구성된 계류형 정원으로 조성함으로써 기후 변화와 살충제 사용으로 감소하는 생물 다양성을 회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녹지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정원은 400㎡ (약 121평) 규모로 참느릅나무, 작살나무 등 교관목 79그루와 앵초, 쑥부쟁이 등 국내 자생 초본 식물 438본을 심었다. 특히 빗물 정원을 도입해 물의 순환을 통한 생물다양성을 증진하는 구조를 택했다.
비가 오면 자연스럽게 고이는 빗물정원의 물은 정원을 찾는 작은 새나 곤충들이 물을 마시거나 쉴 수 있는 공간이 돼 생물다양성을 증진하고 공원의 휴식 기능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포르쉐코리아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포르쉐 빌리브 인 드림-파크는 노후화된 공원에 친환경 기술을 더해 다양한 동식물이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생태계로 재탄생시켰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장평근린공원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자 생물다양성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확장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지영선 이사장은 “포르쉐 빌리브 인 드림은 공원의 일부를 녹색 공간으로 전환해 생물 다양성을 증진하고, 지역 사회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시민들이 생물다양성 정원에서 오래 머무르며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포르쉐코리아는 향후 3년간 동대문구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에게 건강하고 쾌적한 녹지 환경을 제공하며, 도시의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물놀이 후 보습은 필수… 더마비, 한화 리조트 ‘설악 워터피아’ 샘플링 진행
네오팜의 생활보습 바디 전문 브랜드 더마비(Derma:B)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워터파크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하기 좋은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을 현장에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강원 속초시 장사동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워터피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 단위로 방문하는 물놀이객들의 건강한 바디 피부를 위해 기획됐다.더마비는 여름철 야외에서 장시간 물놀이를 하다 보면 자외선으로 피부가 자극받고 피부 표면 수분 증발로 피부가 거칠고 건조해질 수 있다며, 아이와 어른 모두 물놀이 직후 자극 받은 피부를 다독일 수 있도록 더마비 바디 2종을 바로 사용해 볼 수 있는 현장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순하고 촉촉한 사용감을 몸소 체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밝혔다.더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Edimakor, 1주년 감사 이벤트 진행… 최대 50% 할인+100% 경품 증정
예스24 ‘2025 한국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위에 조예은 작가
LG유플러스 호우특보에 비상대기 체제 가동
크림, 2025년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 발표… 라부부·야구 굿즈 열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