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이 공동으로 실시한 제주특화 연안안전교실(바다생존수영)에 대한 학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도교육청과 제주해경은 지난 7월 22일부터 지난 5일까지 도내 해수욕장 등에서 공동으로 5개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총 8차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바다생존수영이 끝난 후 교육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주특화 연안안 전교실(바다생존수영) 관련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95.52%가 '만족한다'라고 답했으며, 세부 내용으로 바다생존수영교육 프로그램 만족도가 97.15%, 지도 강사 및 안전요원들에 대한 만족도는 98.13%, 활동 전 안전 교육에 대한 만족도는 98.81%에 달했다.
서술형 답변으로 “너무 재미있고, 더 오래 하면 좋겠다”, “내년에도 또 하고 싶어요”, “바다에서 하니 너무 실감 나서 좋았다”, “강사님들이 친절하고 재미있으셨어요”, “보트를 타고 사람을 구하는 경험이 새로워서 좋았다”, “해양경찰관 분들이 계셔서 안심하고 교육을 받았다” 등이 있었으며 교육 전반에 대한 만족과 함께 내년에도 교육이 지속되기를 희망했다.
바다생존수영 교육은 제주 연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상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실질적인 생존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바다생존수영교육의 성공적 인 운영을 위해 제주해경과 도교육청이 협력하여 각 기관에서 지원할 수 있는 자원을 적극 활용하였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원들이 강사를 맡아 교육을 진행하고 제주해양경찰, 도교육청, 학교가 함께 안전 관리를 하는 가운데, 바다에는 비상구조선과 연안구조정이, 공중에서는 헬기가 항공 순찰하며 2중, 3중의 안전망을 구축하여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생존수영은 동화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안덕초, 위미초, 태흥초, 종달초 학생들은 구명조끼착용하기, 바다에서 오래 뜨기, 구조 요청하기, 장비 인명구조법,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실습, 구명보트 패들링 등의 교육을 받으며 바다에서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인 능력을 체득하였다.
도교육청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2017년 생존수영교육 등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으며, 이번 제주특화 연안안전교실(바다생존수영)의 긍정적인 사업 성과를 발판으로 내년에도 바다생존수영교육이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박현아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미디어경제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최신뉴스
이동형 국가유산교육 체험관 ‘이어지교’ 올해 100여 곳 순회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이탈리아에서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 알린다
미래엔, 충남교원단체총연합회 및 교사크리에이터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지난 2월 11일 교육 현장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충남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충남교총) 및 ‘교사크리에이터협회’와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엔과 두 단체는 2025년부터 2년간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및 교사 연구활동 지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미래엔과 충남교총은 지난 2월 11일 충남교총 2층 회의실에서 신광수 미래엔 대표와 이준권 충남교총 회장을 비롯한 양 측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래엔 교육 서비스 연수 지원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콘텐츠 사용성 검토 및 자문 △충남교총 행
서울대 공대 재료공학부 이관형 교수 연구팀, 차세대 2차원 반도체 상용화 가능성 높인 반도체 합성 신기술 개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재료공학부 이관형 교수 연구팀이 같은 학부의 장혜진, 한정우 교수 연구팀과 함께 다양한 기판 위에서 웨이퍼 면적의 단결정(single-crystal) 2차원 반도체를 직접 성장시킬 수 있는 신기술 ‘하이포택시(Hypotaxy)’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시계 방향으로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문동훈 연구원(단독 1저자), 이원식 연구원(참여저자), 장혜진 교수(참여저자), 이관형 교수(교신저자), 한정우 교수(참여저자)이번 연구 결과는 지난 2월 20일 세계 최고 권위의 학술지 ‘네이처(Nature)’에 게재됐다.최근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에 따라 반도체 성능 향상의 필요성이 커졌고, 소자의 전력 소모를 줄이려는 연구 또한 활발해졌다. 따라서 기존의 실리콘을 대체할 새 반도체 소
미래엔, 초등 수학 전문 브랜드 ‘수비수학’ 론칭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초등 수학 전문 참고서 브랜드 ‘수비수학’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밝혔다. 수비수학은 초등 상위권 달성을 위한 수학 공부 비법의 줄임말로, 오답을 통해 개념을 더욱 탄탄히 다지는 학습법을 의미한다.미래엔이 초등 공부방 및 학원 선생님 208명을 대상으로 ‘수학 문제집 사용 경험’을 조사한 결과, 초등학생들은 한 학기에 평균 3권의 수학 참고서를 학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래엔은 참고서 단계가 많으면 선택이 어렵고, 단권이면 맞춤 수업이 어렵다는 현장의 고민을 반영해, 가장 선호도가 높은 3단계 구성(개념편, 유형편, 심화편)으로 수비수학을 출시했다.수비수학 개념편은 수학 개념부터 문제 적용까지 탄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개념북, 워크북, 풀이북 총 3권으로
많이 본 뉴스
SK텔레콤, 누구(NUGU)탑재 코딩로봇 ‘알버트AI’출시
2019-10-23
SK텔레콤, ‘EBS 데이터팩 0원 프로모션’ 실시
2019-06-28
여가부, 경북 봉화군서 국립청소년산림센터 착공식 개최
2019-06-26
LG CNS, 중학생이 초등학생 코딩 가르친다
2019-07-23
내후년까지 전국 모든 중·고교에 탈의실 설치한다
2019-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