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운영사 SR은 올해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100% 온라인으로 26일(화)부터 28일(목)까지 3일간 운영한다. 예매 대상은 2월 10일부터 2월 14일까지 5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승차권이며, 창측좌석만 판매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만 65세 이상 경로고객과 장애인 복지법 상 등록된 장애인 고객을 대상으로 전체좌석의 10%를 우선 배정하여, 예매 첫날인 26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4시간 동안 온라인 홈페이지(etk.srail.kr)와 전화 예매(1800-0242)를 통해 우선 예매를 운영한다.
26일(화) 온라인 우선예매는 21일(목) 18시까지 가입한 SR 회원 중 만 65세 이상 경로고객과 사전접수에 참여한 장애인고객만 예매할 수 있다. 비회원이거나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을 위한 전화예매(1800-0242)는 선착순 500명까지 가능하다. 일시적 통화량 증가로 상담원 연결이 어려울 수 있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경로·장애인은 가급적 온라인을 통한 예매를 권장한다.
경로·장애인 전화접수는 보호자를 동반해 편도 1회당 3매, 왕복 최대 6매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2월 1일(월)까지 신분증 지참 후 역 창구를 방문해 승차권을 발권 받아야 한다.
1월 27일(수)은 경부선, 28일(목)은 호남선 명절 승차권 예매가 운영되며, 경로·장애인 고객을 포함한 모든 고객이 PC,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예매할 수 있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은 편도 1회당 4매, 1인당 왕복 최대 8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예약한 승차권은 28일(목) 15시부터 2월 1일(월)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예매 기간 내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28일(목) 15시부터 일반승차권과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다.
SR은 명절 예매가 필요한 고객이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2021년 설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etk.srail.kr)’를 22일(금)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부당하게 명절 승차권을 확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수사 의뢰 등 강력 대응으로 온라인 암표 행위를 근절할 방침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예매를 진행하는 만큼 설 명절 승차권 구매를 위한 역 창구 방문 자제를 부탁드린다.”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경로·장애인들이 명절 예매를 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많은 도움과 배려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6월 취업자 18만 3000명↑…6개월 연속 두 자릿수 증가
굿뉴스에너지, 태양광 PPA 활성화 위한 3자 업무협약 체결
두두스토리, 아이의 오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명화클래식을 리뉴얼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의 오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이 제품은 세계적인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일상 속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총 4권으로 구성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돼 아이들이 더욱 폭넓은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기능 면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클래식 전용 모드와 이야기 모드 △2단계 볼륨 조절 △상단+후면 듀얼 스피커 추가로 몰입감 있는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큼직한 사운드북은 아이가 미술관에서 실제 작품
와콤, 안드로이드 태블릿 ‘와콤 무빙크패드 11’ 출시
미쉐린, 페라리 F80에 최적화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개발 통해 기술 전문성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