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바람, 높은 가을 하늘과 함께 걷기 좋은 9월. ‘모바일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를 통해 서울시 차 없는 거리로 여행을 떠나보자.
서울시는 GPS기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울시 차 없는 거리」를 통해 시민이 직접 스마트폰으로 방문인증·미션참여가 가능한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는 서울의 142개의 차 없는 거리 중에서 걷기 좋은 11개소를 특별 선정하여 9월 1일(수)부터 10월 31일(일)까지 약 9주간 운영된다.
스탬프 투어 대상 차 없는 거리는 덕수궁길, 청계천로, 우장산공원길, 우이천길, 마들로, 서울풍물시장길, 연세로, 갈산공원, 영등포7가, 감고당길, 서순라길 11개소로, 자세한 위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서울시 차 없는 거리」를 통해 알 수 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차 없는 거리’를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차 없는 거리 스탬프 투어’는 스탬프 투어 앱 「서울시 차 없는 거리」 설치 회원가입(카카오톡 로그인 가능) 11개의 차 없는 거리가 운영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앱을 실행 ‘미션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각 미션을 수행 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미션은 각 장소별로 사진찍기, 간단퀴즈 형식으로 주어지며 미션을 수행하고자 하는 차 없는 거리의 운영 시간에 방문하여야 스탬프 투어 미션 버튼이 활성화된다.
스탬프 투어 참여자 중 총 450명(매주 50명)을 추첨하여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미션 성공 스탬프를 받아야 참여자로 인정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미션 성공 스탬프를 받아야 추첨명단에 오를 수 있으며,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 커피·아이스크림·햄버거 기프티콘 등 원하는 상품이 걸려있는 주차에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는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채널 ‘서울시 차 없는 거리’ 또는 차 없는 거리 홈페이지(http://www.seoulcarfree.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인숙 보행정책과장은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서울시 차 없는 거리의 숨은 매력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여자를 위한 선물이 매주마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이 대통령 "배임죄 남용 기업 활동 위축…'경제형벌 합리화 TF' 가동"
현대카드, '내 자산' 서비스 개편
LG전자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 나섰다
LG전자가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해 텀블러 전용 세척기 ‘LG 마이컵(myCup)’ 사용 인증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자신의 텀블러를 마이컵으로 세척한 사용 후기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자신의 SNS 계정에 #텀블러세척기, #LG마이컵, #스타벅스텀블러세척기 등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마이컵 앱에서는 스타벅스를 비롯해 고객 주변의 마이컵 설치 장소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27일까지다. 참여자 중 2천명을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2, LG 틔운 미니,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LG전자는 ESG에 대한 B2B 고객의 높은 관심도에 주목해 마이컵을 개발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2022년부터 약 3년 간의 필드 테스트로 제품 완성
이마트24, 민생회복 소비쿠폰 겨냥 할인행사 총력전
신세계百, 여름 휴가철 맞이 ‘바캉스 뷰티 페어’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