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0년간 성공하는 사람들만이 알았던 아리스토텔레스의 대화 전략
한마디 말보다 강력한 태도의 힘으로 상대의 마음을 여는 대화의 기술

비즈니스북스가 고전 수사학의 대명사인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지지 않는 대화’를 출간했다.
인류 철학의 거장이 체계화한 설득의 원리를 담은 ‘수사학’은 240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모든 대화와 설득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책으로 꼽힌다. 하지만 상당히 체계적인 저작임에도 지금과는 시대적 맥락이 다르고 다양한 차원의 이론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어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지지 않는 대화’는 서양 지성사 최고의 보물창고 중 하나인 이 ‘수사학’을 현대적 언어로 완벽하게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단순한 해설을 넘어서, 실제 대화와 설득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일상적인 언어로 풀어냈다. ‘논리’와 ‘감정’ 그리고 ‘인성’이라는 세 가지 설득의 축을 실제 대화에 적용하는 구체적 방법을 소개하며, 특히 ‘토포스’(Topos)라는 설득 공식의 다양한 유형을 풍부한 예시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또한 이 책의 한국어판에는 특별히 저자 다카하시 겐타로가 직접 한국 독자들을 위해 한국어판 서문을 남기면서, 온라인 시대에 말의 소용돌이 속에서 나를 지키는 법에 대한 경고와 응원을 담았다.
어떤 상황에서든 의견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요령을 알고 싶다면, 넘쳐나는 정보들로부터 나를 지키는 힘을 기르고 싶다면, 막힌 관계를 대화로 풀고 싶어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2400년이라는 시간을 견뎌온 지혜를 배우고 지금 당신의 무기로 만들어보기를 바란다.